일상다반사

생활공작소 냉장고 탈취제 사용후기, 베이킹소다로 냉장고 탈취가능?

2021. 7. 8. 00:21
반응형

생활공작소 냉장고 탈취제 사용후기, 베이킹소다로 냉장고 탈취가능?

 

집에서 사용하는 냉장고. 잘 관리한다고 닦고 닦고 또 닦는데도 김치나 반찬 등에서 나오는 냄새는 정말이지 잡기가 참 힘든 것 같아요.

 

특히 여러 음식에서 나는 냄새가 하나로 합쳐지면... 으... 🤢 정말 견디기 힘이 들 정도랍니다.

 

저희 집은 특히 김치냉장고가 없어서 한 냉장고에 김치까지 다 들어가는데, 김치는 잘 밀봉한다고 했는데도 불구하고 결국 냄새가 올라오더라고요. 문 열릴 때마다 집안으로 퍼지는 김치 냄새... ㅠㅠ  그래서 저희 집 냉장고에는 탈취제가 정말 필수인데요.

 

얼마 전까지 냄새 잘 잡아주던 숯 탈취제가 효력이 다 한 건지 또 냄새가 스멀스멀 올라오기 시작하더라고요. 사용하던 숯 탈취제가 효과가 좋아서 같은 거 그냥 살까 하다가 탈취와 청소를 모두 해결해주는 신박한 제품이 있어 이번에 한번 사용해보려고 구매했습니다.

 

생활공작소 베이킹소다 냉장고 탈취제

500g x 5ea, 11,500won (쿠*기준)

 

내용물이 100% 베이킹소다로만 구성되어있는 냉장고 탈취제인데, 3개월 동안 냉장고 탈취제 역할을 한 후에 욕실, 주방 청소 등을 해결할 수 있어서 뼛속(?)까지 탈탈 털어 재사용할 수 있는 1석2조 아이템이라고 해요.

 

사실 속으로... 시중에 파는 일반 베이킹소다 사서 냉장고에 넣어두는게 더 싼 거 아닌가? 하는 의문도 들었습니다만!

 

베이킹소다를 담는 패키지며 헝겁이며 몇 가지 불편한 점을 싹 없앤 제품인 것 같고 새로운 것에 도전한다는 마음으로 구매해봤어요.😏

 

 

베이킹소다 냉장고 탈취제 - 생활공작소

 

냄새 맡고 왔습니다.

 

탈취제는 베이킹소다가 500g씩 들어있는 네모 반듯한 흰색의 모던 심플한 패키지로 구성되어있는데, 박스의 구멍이 있는 부분은 모두 비닐로 꽉 감싸져 있었어요.

 

그리고 앞 면과 뒷 면에 모두 절취선이 나 있는데, 이 선을 따라 뜯고 냉장고에 넣어두면 탈취가 된다고 합니다. 참고로 크기는 성인 여성 손바닥만 합니다. 생각보다 커요.

 

 

 

패키지 옆 면에는 이렇게 날짜를 적는 부분이 있어요.

 

이 탈취제 효과가 약 3개월간 지속된다고 하는데요. 이렇게 날짜를 적어두면 교환 날짜를 기억하기가 쉽겠죠?

 

이제 탈취제 박스의 앞 뒷면 절취선 뜯... 

 

 

잘 안뜯..김

 

절취선 따라 잘 뜯어본다고 했는데 처음에는 잘 안뜯기더라구요... 제가 잘 못 뜯는 건지.. 😓

 

암튼 손톱으로 절취선을 한번 꾸----ㄱ 하고 누른 후 뜯으니 그때부터는 잘 뜯어집니다.

 

 

 

뜯어서 안쪽을 보면 헝겁같은 천 안에 가득 담겨있는 베이킹소다를 확인할 수 있어요. 미세하게 구멍이 나있는데 그 구멍으로 베이킹소다가 쏟아지거나 그러지는 않아요.

 

다만, 하얀 알갱이들이 꼭 설탕 같기도 하고 소금 같기도 해서 애기들 손 안 닿게 냉장고 안쪽 깊숙이 넣어두어야 할 것 같아요! 암튼 이렇게 뜯고서 냉장고에 넣으면 끝! 탈취 참 쉽죠? 🥳

 

 

탈취제 넣고 3일째

베이킹소다 냉장고 탈취제를 냉장고에 넣어둔지 이제 3일째입니다.

 

냉장고 열때마다 쿰쿰한 냄새가 났었는데 사실 탈취제 넣고 나서 하루 만에 냉장고에서 진동하던 김치 냄새와 냉장고 특유의 냄새가 사라진 것 같았어요. 의외로 베이킹소다가 냉장고 탈취에 효과가 좋은 것 같아요!

 

매번 숯에 이상한 녹색 젤리같은 것이 들어있는 탈취제를 사용했었는데, 뭔가 음식이 들어가는 냉장고에 이상한 물건이 들어있는 느낌이라 찝찝했었거든요. 근데 이건 하나도 안 찝찝하고 좋네요. 🤗

생활공작소 - 베이킹소다 냉장고탈취제

 

반응형